가브리엘
그리스도를 본받는 신앙공동체 (고전 11:1)
가브리엘 소개

1981년, 성가대의 활성화를 위하여 여선교회 회원들로 조직한 가브리엘 찬양대는 역사와 전통을 지닌 우리교회 자랑스런 찬양대이다. 더듬어보면 창립하던 해 가을 원주시에서 주최하는 동 대항 합창대회에 나가 1등을 하였으며, 그 결과로 도 대회까지 출전하여 은상을 받으며 화려하게 데뷔하였다.

그 후 동부연회 각종성회, 원주시연합성회, 군부대예배…등의 대외적인 행사참석은 물론 교회 내에서도 주일 오후예배의 찬양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1988년에는 창립30주년을 맞이하여 경축찬양의 밤을 주관하였으며, 연말에는 가브리엘주관으로 가족대항찬양경연대회를 열기도 하였다. 1991년에는 크로마하프를 주축으로 만도린, 기타, 바이올린, 첼로, 콘트라베이스가 함께하는 찬주찬양대를 결성하며 찬양 사역 발전에 기초를 마련하였다.

찬주찬양대로 발전한 가브리엘은 1996년 서울 광림교회에서 열린 전국 여선교회 찬양제에 참석하여 입상을 하기도 하였다.

신입단원은 매년 3월에 모집하는데 불신자까지도 환영하는 열린 교실로 그동안 원주시관내 다른 교회 교인은 물론 횡성, 평창, 충주에서도 참여하였고 불교인, 천주교의 수녀님들도 함께 하였다.

그 동안 우리교회 찬양대 발전에 크게 영향을 끼친 가브리엘 찬양대가 앞으로도 계속 천사를 대신한 아름다운 찬양대로 성도들에게는 은혜를 하나님께는 더 큰 영광을 돌리게 되길 간구한다.

  • 1981년 6월 창단 (지휘자, Sop20명, Me10명, Alt15명)
  • 1991년 5월 찬주단으로 발전 변화 (지휘자, 하프 25명, 기타 6명, 만도린 5명, 바이올린5명, 첼로 5명, 콘트라베이스 1명)
  • 2015년 (지휘: 장순실, Sop 23명, Alt 8명)

섬기는 예배
매월 첫째 주 오후 예배
연습시간
매주 오후 1시
섬기는 사람들
찬양대장 지휘자 반주자
안금자 장순실 안동화
찬양대원
파트 대원
소프라노 신은숙, 안응경, 전정진, 오연숙, 변숙자, 음길자, 최은자, 최정희, 황금녀, 홍윤옥, 김동례, 이봉이, 변금녀, 이주석, 정희선, 최정자, 조현숙, 유애련, 김미숙, 김옥수
알토 조영희, 김영순, 박용만, 최영진, 이정희, 안금자, 황미자
Top